실시간 태풍 경로 및 위치 확인, 위성사진으로 보는 방법
태풍은 최근 10년간 평균 26.1회 발생하였고 4개정도가 우리나라에 손해를 주었습니다. 태풍은 강한 바람 및 많은 비를 동반하기 때문에 인명,재산 손해를 일으키게 되어 사전 대비와 주의를 철처히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태풍 발생시 태풍의 이동상황을 분석하고 예상진로를 발표하는데, 예상경로가 우리나라에 피해가 있을경우 재해발생 우려되는 경우에 따라서 태풍주의보 및 태풍경보를 발표하게됩니다. 점점 강도가 세고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손해를 주는 태풍이 많이 행해지고 있었으나 태풍손해를 최소화 하기위한 행동요령 및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에 에 대해 세밀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스 Google Earth
역시 최강의 구글 어스에서 실시간 태풍 경로 지원이 안된다면 말이 안되겠죠. 명불허전 구글 어스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태풍 카눈 이외에 태풍 란의 북상 그리고 8호 태풍 도라로 보여지는 태풍이 하와이쪽에서부터 큰 규모로 다가오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글어스의 경우 보통은 성능이 좋은 전자기기를 필요로 해서 너무 사양이 낮으면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릴수는 있습니다. 확인해보시면 많은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대한민국에 포커스가 안되어 있을 수 있었으나 지구를 조금 회전시켜서 찾으시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태풍의이름
같은 지역에서 여러 개의 태풍이 발생하므로 혼선을 피하기 위해서 이름을 붙이게됩니다. 1950년대 초에는 알파벳순서abc.로 사용하였으나 2000년부터는 북서태평양 지역특별기상센터RSMC로 지정되어 있는 일본 기상청JMA에서 붙이게 됩니다. 매해 1월1일 이후 가장먼저 발생한 태풍을 1호로 하고, 발생순서 대로 이름과 4자리 숫자로 된 태풍번호를 함께 붙이게 됩니다. 이름은 태풍위원회의 회원국 14개 기관이 자국어로된 이름 10개씩 제안했고, 총 140개의 이름을 5개조28개로 나누고 국가명 기준으로 알파벳 차례대로 사용되게 됩니다.
태풍 12호 기러기 예상 진로
태풍 12호 기러기는 이후 속도를 높여 북서쪽으로 진행하여 2일 오전 9시에는 오가사와라 근해로 나아갈 전망입니다. 일본 규슈 쪽과 가까워지면서 3일 서쪽으로 방향을 꺾을 것이라고 기상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9월 4일 오전 9시 시점에는 일본 남쪽에서 열대성 저기압으로 바뀔 전망입니다. 9월 4일 규슈 후쿠오카 포함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출국 전 항공기 지연 및 결항을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윈디 windy
가장 훌륭한 성능을 보이는 실시간 태풍 추적기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그래픽과 GUI 가 좋아서 그냥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조작법도 직관적이고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장 훌륭한 태풍 트래커 입니다. 벌써 오키나와 주변 태풍 카눈의 영향권이 보이며 우측으로 다른 태풍이 형성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하여 보시면 문화 기온 위치 등 정말 많은 세부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택이나차량,시설물등의보호를위해가족이나지역주민과함께준비합니다.TV,라디오,인터넷,스마트폰등으로기상상황을미리파악하여어떻게할지를준비합니다.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안전디딤돌을통해재난정보를파악하여주변사람들과공유합니다. 산간계곡,하천,방파제등에서야영이나물놀이를멈추고주변에있는사람들에게알려함께안전한곳으로대피합니다. 저지대나상습침수지역,산사태위험지역,지하공간이나붕괴우려가있는노후주택건물등에서는주변에있는사람들에게알려주고안전한곳으로이동합니다.
바람에날아갈위험이있는지붕,간판등은미리결박하고,창문은창틀에단단하게테이프등으로고정합니다. 하천이나해변,저지대에주차된차량은안전한곳으로이동됩니다 가족과함께가정의하수구나집주변의배수구를미리점검하고막힌곳은뚫습니다.
주변에있는사람들과함께태풍으로인한2차피해를방지합니다.
가족과지인에게연락하여안전여부를확인하고,연락이되지않고실종이의심될경우에는가까운경찰서에신고합니다. 대피후집으로돌아온경우반드시주택등의안전여부를확인하고출입합니다. 파손된시설물(주택,상하수도,축대,도로등)은가까운시·군·구청이나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신고합니다. 파손된사유시설을보수또는복구할때에는반드시사진을찍어둡니다. 침수된도로나교량은파손되었을수있으므로건너지않습니다. 하천 제방은 무너질 수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가지 않습니다 고립된지역에서는무리하게물을건너지말고,119에신고하거나주변에도움을요청합니다.
물이빠져나가고있을때에는기름이나동물사체등오염된경우가많으므로물에서멀리떨어져있도록합니다. 수돗물이나저장되었던식수는오염여부를확인한후에사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글 어스 Google
역시 최강의 구글 어스에서 실시간 태풍 경로 지원이 안된다면 말이 안되겠죠.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의이름
같은 지역에서 여러 개의 태풍이 발생하므로 혼선을 피하기 위해서 이름을 붙이게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태풍 12호 기러기 예상
태풍 12호 기러기는 이후 속도를 높여 북서쪽으로 진행하여 2일 오전 9시에는 오가사와라 근해로 나아갈 전망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