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방법 및 기간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방법 및 기간

언니주저리인생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정리해보시면 분실이나 훼손, 혹은 성명 변경 등이 발생하면 신청서를 작성 1매와 같이 제출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재발급 사유는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살펴봅시다면 분실, 훼손 등 위 사진과 같이 여러 경우가 있으며 본인확인이 힘든 경우도 해당하는데요, 재외국민으로 주민등록 신고를 하는 경우에도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재발급 사유를 정리하면 분실, 훼손, 기재사항 변경, 변경내용란 부족, 외과적 시술 등 용모가 변하여 본인확인이 힘든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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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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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원래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인데, 다음의 경우에는 면제됩니다. 1. 자연적인 훼손, 발급상의 잘못인 경우에는 무료 2. 재해재난으로 인한 성형 수술3. 주소 이외 사항 변경, 뒷면 주소변경란의 부족 다음의 경우에는 유료로 적용됩니다. 1. 사용자의 실수 혹은 고의로 훼손한 경우 2. 미용 목적 등 성형수술의 경우3. 분실로 주민등록증을 반납하지 못하는 경우 단,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된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 신청여부 선택

두 번째 단계는 확인사항과 유의사항을 정밀 연구출하는 것입니다.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급이 완료되면 앞서 작성한 연락처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므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자 스티커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제공 서비스입니다. 하단의 확인사항을 읽어보고 3개 모두 확인을 체크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절차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분실, 훼손이나 성명 변경 등이 발생할 경우 읍면동 혹은 정부 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진 1매정부 24로 신청 시 사진파일와 같이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사진은 무조건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 후에는 임시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해 줍니다. 재발급 기간까지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이 나오면, 임시로 발급받은 발급신청 확인서는 자체적으로 파기하시면 됩니다.

반납할 필요는 없습니다.고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시군구까지, 연락처, 재발급사유 입력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양식은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는 개인정보를 쓰는 것입니다. 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시군구연락처재발급사유수수료 면제 신청여부를 입력합니다. 재발급사유는 본인의 사유를 선택하면 되지만 이 중 “지문 재등록”의 경우 수령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하셔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혹은 분실 외의 사유를 선택하게 되면 “종전의 주민등록증” 즉, 현재 가지고 계시는 주민등록증을 반납하셔야 하니 “분실”로 접수하는 게 간단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주민등록증은 우리나라에서 개인확인을 할 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은행계좌를 만들거나 신용카드 발급, 대출 등 각양각색으로 비대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 확인이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빠른 시간 안에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한국조폐공사로 데이터를 보내 제작한 후 다시 해당 지역으로 와서 교부되기 때문에 2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른 경우는 10일 정도만에 수령받을 수도 있습니다.

증명사진 첨부, 수령방법 및 수령기관 지정

세 번째 단계는 사진첨부 및 수령기관을 고르는 것입니다. 증명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며 가로 3.5cm 세로 4.5cm 규격입니다. 파일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에 저장된 증명사진을 불러옵니다.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으로만 가능하며, 수령기관은 본인 거주지와 가까운 곳으로 검색해 선택합니다. 최하단의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메뉴는 전체선택이 기본값으로 되어있는데, 이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면제대상인지 확인을 위한 정보입니다.

전체선택 상태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정부24 나의 민원처리결과에서 수령기관 주소 및 약도를 볼 수 있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 기간

소요 기간은 기본적으로 14 20일 정도 걸립니다. 신청하실 때 선택하신 발급 기관에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되며 3개월 내에 찾으러 가셔야 합니다. 3개월이 지나면 주민등록지의 주민센터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3년이 지나도록 수령하지 않으시면 페기 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에 유용한 팁들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및 비용 그리고 소요 기간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므로 재발급이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발급 사유에 해당되는지도 함께 확인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원래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인데, 다음의 경우에는 면제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 신청여부

두 번째 단계는 확인사항과 유의사항을 정밀 연구출하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절차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분실, 훼손이나 성명 변경 등이 발생할 경우 읍면동 혹은 정부 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진 1매정부 24로 신청 시 사진파일와 같이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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