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홀딩스 주가 현황 및 전망 분석

골프존뉴딘홀딩스 주가 현황 및 예상 분석

오늘은 골프존이라는 회사에 에 대하여 살펴볼 건데요. 올해 안 매출이 2조 원대를 바라보고 있다네요 올해 안 1조 5천억 매출이 예상됩니다. 생각보다는 이것보다는 좀 증가할 건가 봐요 2조 원도 될 것입니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 같이보면 좋은글 🔥🔥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단점은 이제 그렇게 합니다. 보니까 아주 협소한 골목 상권에 골프 화면 골프장 골프존 장비들이 너무 많게 과밀화되면서 이게 사실은 골프장 입장에서는 좀 억울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 장비만 팔았을 뿐인데 협소한 골목 안에 골프 존 브랜드를 단 화면 골프장이 너무 많아진 거죠. 그거야 소비자들이 골프 화면 골프를 좋아하니까 생긴 일이지 그게 사실은 2016년에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이 그렇게 말씀을 했는데 근데 사실 그게 잘 먹히지 않았죠. 왜냐하면 사실은 이게 민중 비즈니스였기 때문에 오락실 혹은 뭐 당구장 네 혹은 노래방 골프방 이게 다.

최신 시황 및 공시
최신 시황 및 공시

최신 시황 및 공시

2020년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고, 해외여행은 큰 위축세를 보였다, 이런 현황 속에 대체재로서 부상한 골프가 주목받게 되었고, 스크린골프 산업을 영위하는 골프존 역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특히 중장년층의 전용품으로 취급받던 골프가 2030세대들에게 각광받으며 골프산업이 더 성장할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방송업계에서도 이에 주목하여, 골프왕, 편먹고 072(공치리) 등의 골프예능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화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아들은 이제 2013년부터 골프존 사업에 관여를 안 하거든요. 따라서 이런 게 경우 어떻게 되냐면 그 사모펀드들이 찾아와서 우리들이 인수한 다음에 기업 가치를 올려가지고 되팔게요. 이게 바이아웃 전략이라고 하는 거잖아요. 바이아웃 전략으로 들어가기 쉬운데 그런데 이제 이럴때 mbk 파트너스라는 회사가 비슷한 애정을 가지고 이 골프존에 접근했다가 골프존의 야심이 크다는 걸 알게 되는 거죠.

골프존도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습니다.

해서 mbk 파트너스라고 우리한테 가장 저명한 게 한미은행 인수했던 창업주죠 김병주 회장이 한미은행 인수를 해서 값비싸게 팔았던 경험이 있었는데 따라서 이 회사하고 합작을 해서 골프존 카운티를 만듭니다.

투자포인트 및 리스크 분석

본 회사의 투자포인트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어요. 1)해외 진출의 확대, 2) 신사업. 1)해외 진출의 상승 부터 살펴봅시다면, 2023년부터 해외 진출이 본격 시행 되면서 해외 예상 매출액은 전년대비 30.5% 증가한 933억으로 예상합니다. 북미에선 골프펍 일을 확장하고, 2023년 말까지 총 4지점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관심 해야할 곳으로 뉴욕 펠리세이트센터에 ”골프존 쇼설”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스포츠에서 게임의 영역으로 더욱더 침투하려는 노력으로 판단됩니다. 일본에서는 스마트 연습장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센서기반 골프연습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를 전략으로 일본에서 프랜차이즈 업체들로 대량공급 진행할 계획입니다. 중국에서는 화면 골프장 출점 재개와 시뮬레이터 판매장 확장이 예상됩니다. 미국에서는 미국 문화에 맞춘 제품인 웨이브를 출시하여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화면 골프였는데 미숙한 세대들이 특히 많게 가나 봐요 거기는 카카오의 저명한 캐릭터들 있잖아요. 이모티콘 캐릭터들 춘식이 같은 애들 이런 것들하고 같이 지치니까 되게 재미있어지면서 카카오vx가 굉장히 시장을 확대하고 있었으나 아이러니한 거는 이 시장 자체 성장하다가 카카오 vx가 지난해 카카오 골목상권 침해 논란이 있었잖아요. 그것 때문에 확장세가 멈칫하면서 오히려 이것 역노력하다 골프존한테 굉장한 유리한 국면이 됐죠.이게 재밌는 게 골프 라운딩 18홀 돈다고 하잖아요. 도는 내내 사실은 별 볼 일이 다.

카카오의 강점은 모빌리티

아무래도 왜냐하면 모빌리티가 있으니까요. 모바일도 있고 그 골프 존 역노력하다 비슷한 앱을 출시해서 이 시장에 접근하고 있는 상태에요.카카오 모빌리티야 어차피 뭐 내비게이션이니까 네 그거 보고 골프존 골프장으로 갈 수도 있잖아요. 아니 카카오 내비를 받는데 그럼 카카오 골프장으로 가셔야 되지 그럼 안내 안 해 드립니다. 이럴 수는 없을 거 아니니, 사실 그럴 수 있었는데 합니다. 보면 결국은 팔이 안으로 굽는다.

매번 묻는 질문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단점은 이제 그렇게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황 및 공시

2020년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고, 해외여행은 큰 위축세를 보였다, 이런 현황 속에 대체재로서 부상한 골프가 주목받게 되었고, 스크린골프 산업을 영위하는 골프존 역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화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