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상품라인업 지대출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생활정보량 방역 패스가 연관된 16개 업종에 속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방역 상품라인업 구매 비용을 1개 업체당 최대 10만원까지 도와주는 정책입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신청 대상은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이며(휴.폐업 불가),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하는 COVID-19 방역 패스 적용 사업체입니다. 소상공인 재난지대출원금 수령한 업체는 소기업 조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보며 대표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사업체를 운영할 경우 개개인별로 사업체별로 신청하시면 업체별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시기
1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산 수령기업 대상입니다. 대상자는 시군구 문자 발송되며, 미수신된 인원은 2차 대상입니다. 1차: 1월17일~2월6일(사업자등록번호 10부제 실시) 2차: 2월 14일~25일 2차시기는 사업자 등록번호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차의 경우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이지만 이전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아 안내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들이 대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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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방법
1차 지급 대상자들은 영업 소재지에 있는 시나 군, 구를 통해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본인 사업자등록번호에 맞춰 해당 시기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서울시의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12월 3일 이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방역상품라인업 구매 영수증을 준비하시고, 운영하고 있는 영업 소재지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방역상품라인업 지원 증빙서류
2021년 12월 3일 이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와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을 지원합니다. 여러번 구입했다면 영수증을 한번에 모아 촬영합니다. 세금계산서 제출 시에는 계좌이체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QR체크용 단말기 8만원, 마스크 3만원을 구입했다면 이 중 한가지만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두가지 영수증을 모두 모아 한장의 사진을 찍어 제출합니다. 방역상품라인업 구입 금액이 10만원을 넘었기 때문에 10만원까지만 지급합니다.
세금계산서 제출 시에는 계좌이체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소재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1차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 시행 예)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1인 업체는 1.21일 신청 휴․폐업 처지 여부는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함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관련 신청방법 등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혹시나 다른 알고 싶은 점은 사기업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시.군.구 담당 부서 및 연락처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관련 자료를 마치며, 서울, 경기도, 대구, 부산, 성남시, 인천시 등 각 지역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참고하시고, 해당하는 분들께서는 소상공인 방역물품지대출원금 신청기간에 늦지않게 신청하셔서 꼭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종종 묻는 질문
신청시기
1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산 수령기업 대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청 방법
1차 지급 대상자들은 영업 소재지에 있는 시나 군, 구를 통해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방역상품라인업 지원 증빙서류
2021년 12월 3일 이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와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을 지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