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이용방법, 정산내역, 광고 활용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배달 어플 중 가장 인기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바로 사장님 광장을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은 어플에 등록한 매장에 관련해서 한눈에 보면서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에 등록되어있는 본인의 가게에 대한 정보, 주문내역, 정산내역. 광고와 같은 것들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 카페 등을 경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유용한 정보나 경험이 담긴 비법들을 많이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도 올라오니 한 번씩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활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배민 입점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입점방법
아래 서류를 미리 준비합니다. 회원가입하기에서 설명한 배달의민족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완료 후 로그인을 합니다. 배민비즈니스 광고신청 입점신청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입금 통장사본, 메뉴판 이미지, 로고이미지 1. 사업자정보 입력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의 내용 입력 및 사진첨부 2. 가게추가하기가게 추가하기를 통해 새로운 가게를 추가하거나, 기존 가게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가게정보 입력 배달시간, 최소주문금액등 필요정보를 입력하고 대표메뉴 최대 6개까지 지정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이미지 첨부는 필수입니다. 참조하여 가게 로고가 따로 준비된 게 없습니다.면 제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배달의민족 광고와 배달대행업체
배달의 민족으로 업체홍보를 진행하게 되면 따로 배달대행업체를 고용하셔서 사용하셔야 하는데 직접 배달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서 세이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가까운 지역은 직접 배달하셔서 배달비를 세이브하시면 됩니다. 상위 배달대행업체로는 생각대로, 만나플래닛, 부릉, 바로고가 있으며 평균배달비는 4000원으로 지역마다. 다르게 측정됩니다.
업체별로 배달수수료가 상의한데 보통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첫번째 방식으로는 월결제, 즉 가입비를 결제받고 거기에서 배달비가 건당 차감되는 방식이며, 차감되는 금액은 평균 4000원으로 지역마다. 다르게 측정됩니다. 두번째 방식은 가입비는 없지만 기본 배달비 건당 5001000원으로 측정되며, 두가지 방법 모두 동일하게 비와 눈, 바람으로 인한 안전운행 요금도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거리 측정에 따라서도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온라인 입점방법
아래 서류를 미리 준비합니다. 회원가입하기에서 설명한 배달의민족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완료 후 로그인을 합니다. 배민비즈니스 광고신청 입점신청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입금 통장사본, 메뉴판 이미지, 로고이미지 1. 사업자정보 입력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의 내용 입력 및 사진첨부 2. 가게추가하기가게 추가하기를 통해 새로운 가게를 추가하거나, 기존 가게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가게정보 입력 배달시간, 최소주문금액등 필요정보를 입력하고 대표메뉴 최대 6개까지 지정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이미지 첨부는 필수입니다. 참조하여 가게 로고가 따로 준비된 게 없습니다.면 제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업체광고
배달의 민족은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배달업체를 홍보해주는 어플로 배달을 따로 도와주지 않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을 사용하실때 나오는 홍보시스템으로 오픈리스트, 울트라콘 2가지 방식으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상위로 노출시켜줍니다. 울트라콘의 경우 월 88,000원 월 결제가 필요하며, 주문시에 3.3의 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오픈리스트는 6.8%의 수수료가 나가게 되는데 울트라콘의 3.3%와 합쳐진 수수료로 총 10.4%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3.3는 울트라콘, 검색, 찜, 재주문 클릭에서 모두 발생하며 월 88,000원과는 별개이며, 월 결제를 하지 않으시면 업체 노출이 전부 취소되지만, 데이터는 남아있어 다시 필요할 경우에 결제하시면 리뷰와 별점, 모두 되살릴 수 있습니다.
광고 활용
광고를 활용하는 것도 홍보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지 궁금합니다. 처음 광고의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오픈 리스트 광고는 한식, 치킨, 피자, 분식과 같은 주제 메뉴를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표시되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맨 위에 배치되니 홍보 효과가 가장 클 것입니다. 고정적으로 매달 광고비를 내고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 한 건당 6.8의 광고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돈을 벌면서 그중에 일부를 내는 거라서 부담이 적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입점방법
아래 서류를 미리 준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광고와
배달의 민족으로 업체홍보를 진행하게 되면 따로 배달대행업체를 고용하셔서 사용하셔야 하는데 직접 배달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서 세이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입점방법
아래 서류를 미리 준비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