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팬텀듀크 (PAS스로틀 겸용)
고유가와 좋은 날씨 덕분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를 찾는 직장인이 많습니다.. 출퇴근 외에 가벼운 배달 알바를 하기 위해 전기자전거를 구매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팬텀듀크 2021입니다. 가격은 950,000원입니다. 21년 4월에 공개한 제품이며, 작년 제품이기때문에 할인을 자주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미니벨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라이트실버 2가지 색상을 갖고 있습니다. 블랙색상은 가벼운 광택이 있어 깔끔하고 고급져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자전거를 검색하다보시면 AU테크, 퀄리 스포츠, 모토벨로 등의 브랜드가 많이 검색됩니다. 그럼에도 대조적으로 비싼 삼천리 자전거를 선택한 이유는 쉬운 AS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AU테크 아미는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로, 이성적인 가격에 대단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26인치 알루미늄 프레임과 7단 변속기를 장착하여 정다운 승차감과 대단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36V 8.8A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5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위 목록은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판매량 순위 1위는 팬텀 Q SF 가 차지했습니다. 130만원대 가격대에 좋은 성능과 준수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팬텀 미니로 경험해본 삼천리 전기자전거
이번에는 팬텀의 구체적인 특징보다는 일단 전체적인 느낌을 먼저 정리해보는 글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시승기를 먼저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날 북촉 한옥마을 주위를 오르막 코스를 포함한 5Km 정도의 거리를 시승해봤습니다. 시승에 사용된 모델은 팬텀 시티와 팬텀 미니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물론 제 사이즈나 취향에 따라 팬텀미니를 선택했습니다.
시마노 원터치 기어변속기도 눈에 들어오지만, 우측 핸들에 붙어있는 스로틀의 기능과 체험이 가장 큰 목적이기도 했습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여자친구와 자기가 사용해보고 느낀 건 딱 하나입니다. 정말 돈 값을 하는구나. 충전 속도도 빠르고 주행거리도 길기 때문에 국토 주종을 하지 않는 이상 일상에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전기자전거라고 생각합니다. 변속기 조작도 상당히 편리한 편이며 크루즈 기능까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고. 실주행을 해보니 1단은 전기자전거 팬텀 Q SF에 적응하는 단계고, 이게 적응되면 평지에서 23단 정도가, 언덕이나 완전 반무인운전으로 달리고 싶을 땐 45단으로 달리다가 이마저도 귀찮아지면 스로틀로 당기는 맛이 참 좋았다.
승차감은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데, 서스펜션이 앞에만 붙어있어서 충격이 앞쪽으로는 흡수가 잘 되지만, 응디 부분은 조금 딱딱해서 충격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화이트 색상은 매장에도 진열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실물을 접할 수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깐 화이트가 제일 이쁘게 보였고 디자인도 귀여운 미니벨로형이라 여성용 전기자전거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졌다. 앞바퀴에는 서스펜션이 달려있습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 때 서스펜션이 없습니다.면 손으로 덜덜덜거리는 충격이 고스란히 전달되지만, 서스펜션이 있다면 그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해주어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쉽게 말해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뜻입니다. 자전거를 잘 모르는 여자친구도 덜컹거리는게 확실히 덜 느껴진다며 좋은 자전거를 잘 샀다고 했다. 왼쪽에 붙어있는 PAS 계기판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PAS라는 기능은 페달을 밟을 때 전기가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출퇴근배달용 전기자전거 권장 삼천리자전거 팬텀듀크 개봉기 PAS스로틀 겸용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의 온라인구매는 전문배송기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직접 수령이 필요하기 때문에 집으로 주문했지만, 전화 연락 후 회사에서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몸체를 구성하고 있는 중요부위에 스펀지 등으로 흠집 방지를 위해 힘쓴 모습입니다. 핸들 손잡이에 실내화지갑 같은것이 있었으나 이는 구매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것들입니다. 자물쇠, 오일, 방청제, 펌프 등 따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 물품들을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서 좋았다.
삼천리자전거 정품이기때문에 신뢰도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핸들 오른쪽 손잡이 부분에는 스로틀 레버가 있습니다. 오토바이렇게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장치로 몸쪽으로 잡아땡기면 가속이 됩니다. 물론 처음 출발할때는 페달을 일시적으로 밟아 일정한 속도가 있어야 스로틀이 작동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아미는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로, 이성적인 가격에 대단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팬텀 미니로 경험해본 삼천리
이번에는 팬텀의 구체적인 특징보다는 일단 전체적인 느낌을 먼저 정리해보는 글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시승기를 먼저 알려드릴까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