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로션 기프트 세트 추천 및 BEST 5
대한민국 화장품법에 규정된 화장품(Cosmetic)”의 정의는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화사하게 변화시키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바르고 문지르거나 뿌리는 등 이렇게 경로로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합니다. ”화장품법”에 의하면 의약품에 해당하는 물품은 화장품에서 제외합니다. 인체에 사용하는 물품이라도 질병의 진단이나 치료, 처치, 증상 경감 아니면 예방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화장품이 아니라 의약품에 해당합니다.
화장품은 크게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됩니다. 한국의 경우, ”일반 화장품”은 기초, 색조, 두발용 등 화장품법 시행규칙에 따라 13개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7-로레알
”로레알(프랑스어: L”Oréal)” 그룹은 1909년에 설립된 프랑스 얼굴에 바르는 크림 회사입니다. 1957년 ”랑콤” 인수를 시작으로 약 50여 년간 M&A를 거듭하면서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2018년에 국내 색조 메이크업 상표 ”쓰리컨셉아이즈(3CE)”로 보고된 ”스타일난다”를 인수하면서 국내 스타트업의 이목을 주목시킨 바 있습니다. 소유한 브랜드들을 유통경로에 따라 ”시판”, ”헤어살롱”, ”백화점”, ”약국/병원”의 4개 사업부로 분배하고 있습니다.
로레알은 다른 유형의 인종과 피부 체질을 고려하고자 유럽, 북미, 아시아 3개 대륙에 21개의 연구소를 경영 중입니다. ”피부세포”, ”생체분자” 단위의 바이오 연구를 바탕으로 고유의 피부 기본 이론을 확보하고, ”진피 표면”, ”오믹스(Omics)”, ”줄기세포(Stem Cells)”, ”당생물학(Glycobiology)” 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5-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 스토어”
융합 능력은 얼굴에 바르는 크림 유통채널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자료 기반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ON AND THE BEUTY)”를 경영 중입니다.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인 ”옴니 매장”으로, ”서치온(Search ON)”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피부 타입에 맞춰 대중성 있는 물건을 추천합니다.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 터치온” 기능이 탑재된 기기에 올려놓으면 ”소비자들의 이용 후기”, ”유해성분” 등의 정보가 안내됩니다.
구매가 망설여지거나 물품 이용 방식이 고민된다면 ”캐치온(Catch ON)” 버튼을 선택해 전문가에게 1:1 안내를 신청할 있습니다.
5-”홈 케어 디바이스”의 대중화
집에서도 피부 케어가 가능하도록 ”고주파”, ”저주파”, ”이온 관리” 등의 기능 탑재된 ”홈 케어 디바이스(Home Care Device)”가 대중화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물건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적으로 테스트해 보지 않고도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를 통하여 ”메이크업(Make up)”, ”헤어(Hair)”, ”네일(Nail)” 등 가상으로 시연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앱은 안면파악 기술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얼굴 표정, 눈매, 입술 등의 얼굴 윤곽을 구별합니다. 얼굴의 다른 유형의 움직임과 빛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발색력 변화하는 정세 등이 반영된 화장한 상태의 얼굴을 보여주어, 자신에게 조화로운 화장품의 종류, 색상, 화장법 등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3-한방 화장품
한국의 천연 원료를 활용한 대표 화장품으로는 ”한방화장품”을 꼽을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국내 한방화장품의 시장 성장에 ”설화수(雪花秀)” 출시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모태인 ”태평양화학공업사”는 대표적 한방 식물인 인삼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1973년에 ”진생삼미”를 출시했으며, 1987년에는 ”설화”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경희대수업 한의과대학과의 공동 연구를 통하여 1997년 효능이 개선된 ”설화수(雪花秀)”를 출시하여 한방 화장품의 붐을 일으켰으며, 현재까지 한방화장품의 독보적인 입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국내 한방화장품에는 ”설화수(雪花秀)” 외에도 LG생활건강좌 ”후(Whoo)”, ”수려한(Sooryehan)” 등이 있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Shinsegae International)”은 2018년 10월 첫 자제 얼굴에 바르는 크림 브랜드로 한방얼굴에 바르는 크림 ”연작”을 출시했으며, 면세점에 입점해 중국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7-클리오
”클리오”는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색조 메이크업 상표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색조 상표 ”페리페라(Peripera)”, 피부관리 상표 ”구달(Goodal)”, 헤어&바디 상표 ”힐링버드(Healing Bird)”, 더마 코스메틱 상표 ”더마토리(Dermatory)” 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체 생산설비는 없으며, ”코스맥스(COSMAX)”, ”케미코스(CHEMICOS)”, ”코스메카 코리아(Cosmecca Korea)”, ”한국콜마”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여 물건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련 FAQ 매번 묻는 질문
7로레알
”로레알(프랑스어: L”Oréal)” 그룹은 1909년에 설립된 프랑스 얼굴에 바르는 크림 회사입니다.
5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 스토어”
융합 능력은 얼굴에 바르는 크림 유통채널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5홈 케어 디바이스”의 대중화
집에서도 피부 케어가 가능하도록 ”고주파”, ”저주파”, ”이온 관리” 등의 기능 탑재된 ”홈 케어 디바이스(Home Care Device)”가 대중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