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확인서 발급 및 양식(실업 수당 신청 시 필수)

이직확인서 발급 및 양식(실업 수당 신청 시 필수)

자, 저번 시간에는 실업 수당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직확인서 양식과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되실 분들 실업 수당 신청중혹은 예정이며 이직확인서가 필요하신 분 이직확인서 양식이 필요하신 분 직전직장 담당자랑 연락하기 껄끄러운 분 1. 이직확인서란? 옮길 이가 아닌 떠날 이를 사용, 즉 다른 직장으로 옮겼다는 걸 심사숙고하는 확인서라고 착각하기 쉬운데요, 퇴사했다는 것을 전 사업주가 확인해주는 서류를 대화하며 실업 수당 신청 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오늘 나오는 이직이라는 단어는 퇴사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고 글 보시면 됩니다.


imgCaption0
2023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 같이보면 좋은글 🔥🔥


Contents

2023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 근로자가 사업주에게 를 제출

발급기간 초과 사업주가 근로자 아니면 고용센터로부터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을 받은 나로부터 10일 이내 이직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나, 만일 10일 이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1차 과태료로 10만 원이 부과되며, 2차 위반 시 20만원, 3차 위반시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됨.

허위작성: 이직자가 실업 수당 수급자격이 없는 것처럼 꾸미거나, 수급자격이 있는 것처럼 꾸미는 등 이직확인서를 허위로 조작하여 제출할 경우, 1차 적발 시 100만원 과태료, 2차 적발시 200만원 과태료, 3차 적발시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부정수급 위내용과 어느 정도 연장선에 있는 내용으로, 허위작성된 이직확인서로 실업급여를 부정수급하게 되면, 허위 작성해 준 사업주도 부정수급 공모 혐의로 처벌받게 돼요. 최대 5년 이하 징역 아니면 5000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직확인서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

이직확인서는 고용센터에서 실업 수당 수급자격을 판단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류로서 이직사유, 피보험단위기간, 임금지급현황, 평균임금 등을 기재하도록 하는 서류입니다. 피보험자가 요청할 시 10일 이내로 작성해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발급이 지연될 시 근로자는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작성해 사업주에게 정식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사업장에서 퇴직 후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업장에서 실업급여용 이직확인서를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작성은 사업장에서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며 대부분의 경우 상실 신고하면서 이직확인서 작성을 합니다. 이직확인서를 조회하고 싶으시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조회 이직확인서 처리여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장 및 이직자 정보 입력하기

사업장에는 사업장관리번호 및 명칭, 전화번호, 소재지를 입력하고, 이직자 인적사항 기입란에는 이직하시는 근로자의 인적사항을 하나하나씩 입력합니다.

이직일은 서식에 적혀있는 대로 일하신 마지막 날짜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직일과 비슷한 개념으로 ”상실일”이 있는데요. ”상실일”은 쉽게 말해 이직일 다음날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퇴직일”이라는 용어도 있는데, 이 그리고 상실일과 같이 이직일 다음날을 의미하니 헛갈리지 말라고 소개해 드리도록 드렸습니다.

고용보험 모바일 앱으로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아래 링크에서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고용보험 모바일 앱 하단에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클릭하고 인증을 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을 근로복지공단 누리집과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들도 몇 가지 체크해 보았습니다. 바로 이직이 되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요즘처럼 경기가 안 좋을 때 실업 급여를 받아서 재 취업을 하는 동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요청 근로자가 사업주에게 를 제출발급기간 초과 사업주가 근로자 아니면 고용센터로부터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을 받은 나로부터 10일 이내 이직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나, 만일 10일 이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1차 과태료로 10만 원이 부과되며, 2차 위반 시 20만원, 3차 위반시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됨.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직확인서 받기 위해 필요한

이직확인서는 고용센터에서 실업 수당 수급자격을 판단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류로서 이직사유, 피보험단위기간, 임금지급현황, 평균임금 등을 기재하도록 하는 서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직확인서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사업장에서 퇴직 후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