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한자한글이름 위치 등)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한자한글이름 위치 등)

사회생활을 하거나 인간관계를 유지하면 1년에 1회 이상은 결혼식에 참석하게 되는데요 코로나 19 이후로 결혼식이 미루어지고 인원 제한을 하는 등 많은 변화로 인해 결혼식에 참석하는 관계가 가까운 사람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코로나 과거에는 가깝지 않은 사이의 사람이 청첩장을 주어 결혼을 한다고 하면 방문하여 축하해주고 인사하고 관계를 이어 갔던 적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가깝지 않은 인원은 청첩장을 주고받는 것을 꺼리고 전염병의 위험 때문에서라도 서로 조심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많은 결혼식이 이어지고 있고 가까운 사람 , 가깝지 않은 사람들로부터 권유를 받고는 하는데요. 가기 전 항상 고민되는 것이 축의금을 얼마를 내야 하는 것일까입니다. 한번 즘은 생각해보셨던 웨딩 갈 때 축의금 금액의 기준과 함께 축의금 봉투 쓰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축의금 봉투에 작성할 내용은 주의깊게 선택해야 합니다.
축의금 봉투에 작성할 내용은 주의깊게 선택해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축의금 봉투에 작성할 내용은 주의깊게 선택해야 합니다.

축하의 마음과 함께 체제 있는 작성 방법이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축의금 봉투는 매우 개인적인 선물이므로, 작성 내용은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해당하는 재료와 채색 솔기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축의금 봉투를 작성할 때, 분명한 축하 쪽지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축하합니다.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길 바래요와 같은 축하 쪽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메시지는 간단하면서도 보내는 사람에게 감사를 느끼게 해줄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에 부적절한 내용을 작성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적절한 내용으로는 선물 금액과 같은 정보를 쓰는 것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는 개인적이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축의금 봉투 작성 시 축하 메시지와 함께 주의깊게 작성해야 합니다.

알쏭달쏭한 축의금 기준
알쏭달쏭한 축의금 기준

알쏭달쏭한 축의금 기준

가까운 지인, 절친 어릴 때부터 가깝게 지낸 절친일 때에는 보통 적어도 20만 원 이상을 내고 있었습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훨씬 많은 금액을 내기도 합니다만 평균적으로 2050만 원 사이로 발송하고 받습니다. 자주 만나는 친구 , 비교적 먼 친인척 자주 만나고 친분이 있는 경우와 친척들에게 10 이상 or 15 정도로 책정하고 있었습니다. 친분이 있는 사이 , 친한 기업 동료 주로 이 관계에서 생각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친분이 있는 사이와 친한 기업 동료로 주로 10을 고민하고 계시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모두 달라 더 낼 수도 더 적게 낼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기준을 내릴 수 없지만 요즘에 같이 애매모호한 웨딩 축의금을 생각할 때 적절한 금액입니다.

한글 작성 예시

그러나 이 한자가 쉬운 한자가 아니기도 하고, 최근에는 한자를 아는 사용하는 사람이 더욱 줄어들고 있기에 한글로 써도 상관없답니다. 우리말을 사용하면 오히려 좋지요. 개인적으로 저도 올해 결혼을 앞두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글로 써 주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 사상 전달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까요? 한자로 명시했던 것처럼 한글로도 축결혼이라고 프린트하거나, 손으로 직접 작성해도 됩니다.

아니면 여러 문장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 보편적인 세로 형태의 봉투는 세로 쓰기가 알맞고, 가로 봉투는 가로로 써도 된다고 합니다. 사실 조금 틀려도 어떻겠습니까. 저는 진심 어린 손글씨 자체가 참 감동일 것 같습니다. 물론 참석한 자체가 감사한 일이고요. 결혼을 축하합니다.

축의금 금액 기준 얼마내면 좋을까?

어떤 여론 기관에서 추금금액을 설문조사를 한적이 있었는데 가장 많이 내는 금액은 5만원, 10만원이라고 하니다. 일반적으로 좋은일이 가득하라는 의미에서 보통의 경우 홀수로 금액을 냅니다. 10만원인 경우 비록 짝수지만 꽉찬 숫자라 예외라고 보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10만원을 낸다고 합니다. 스스로가 이미 축의금을 반은 분이라면 반은만큼 축의금 금액을 내면 됩니다. 정답은 없지만 통상적으로 내는 축의금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축의금 봉투에 작성할 내용은 주의깊게 선택해야

축하의 마음과 함께 체제 있는 작성 방법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쏭달쏭한 축의금 기준

가까운 지인, 절친 어릴 때부터 가깝게 지낸 절친일 때에는 보통 적어도 20만 원 이상을 내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작성 예시

그러나 이 한자가 쉬운 한자가 아니기도 하고, 최근에는 한자를 아는 사용하는 사람이 더욱 줄어들고 있기에 한글로 써도 상관없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