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과 싱싱한 과일 고르는 방법

몸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과 싱싱한 과일 고르는 방법

아보카도는 맛과 영양성으로 인해 여러 요리로 활용되는 인기 과일이죠. 더불어 아보카드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서, 세상에서 가장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지요. 그래서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과 섭취 주의사항, 더불어 잘 익은 아보카도를 고르는 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아보카도 반 개100g는 18.7g의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 지방의 대부분은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입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죠. 또한 아보카도에는 식물성 스테로이드의 일종인 베타시토스테롤 들어 있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압조절에 관여하는 영양소로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례로 미국 심장학회에서 10만여 명을 대상으로 추적검사한 결과, 주 2회 아보카도를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16 낮았다고 보고한 바 있습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고르는 법
잘 익은 아보카도 고르는 법

🔥🔥 같이보면 좋은글 🔥🔥

잘 익은 아보카도 고르는 법

덜 익은 아보카도는 녹색빛을 띠며 잘 익은 아보카도 갈색빛을 띱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덜 익었을 때나 잘 익었을때 모두 초록빛을 띠는 경우가 많아 색깔만으로 숙성상태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땐 껍질을 유연하게 선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렀을 때 완전히 단단하면 덜 익은 것이므로 살짝 눌러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익혀 먹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숙성기간은 37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손자국이 남을 정도로 정말 물렁하다면 너무 많이 익힌 것이므로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갈색빛을 띠며, 눌러서 살짝 말랑한 느낌이 있습니다.

암예방과 노화방지
암예방과 노화방지

암예방과 노화방지

항산화 물질은 암과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아보카도는 글루타티온, 비타민C, 비타민E, 루테인, 지아잔틴 등의 여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아보카틴B 지방산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하여 백혈병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성분은 암뿐만 아니라 건강한 신진대사를 유지하고 혈당과 인슐린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정되는 음식이지만,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보카도에 대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아보카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아보카도를 취식할 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반응에는 피부 발진, 가려움증, 두드러기, 구취, 속쓰림, 소화 장애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소화 문제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이므로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과다한 아보카도 섭취는 소화 불량,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소화 시스템에 따라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풍부한 섬유질 Loaded with fiber

아보카도는 또한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소화가 빠르게 되지 않는 식물이어서 포만감을 주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다량의 섬유질로 신진대사 건강에도 이롭답니다.

건강 향상 기대 People who eat avocados tend to be healthier 미국 국민건강 영양조사NHANES를 통해 17,567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보카도를 먹는 사람들의 식습관과 건강에 대하여 조사한 결과, 아보카도를 섭취한 사람들이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훨씬 건강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들은 영양소 섭취량이 훨씬 높았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병, 당뇨병의 주요 위험요소의 증상인 대사증후군 metabolic syndrome을 가질 가능성이 절반에 달했다고 합니다.

그대로 잘라먹기

아보카도는 그대로 잘라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충분히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니면 잘게 잘라 다른 음식에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를 갈아 쉐이크로 먹을 수 있습니다. 평소 수면장애가 있으면 바나나와 꿀을 같이 넣고 갈아먹으면 좋습니다. 변비가 있으면 아보카도와 함께 저지방 요거트를 같이 드셔보세요. 아보카도는 그 매력적인 외관과 세련된 맛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여러 효능으로 가치가 반짝이는 슈퍼푸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을 기회삼아 아보카도를 여러 요리에 적극 활용하여 아보카도 효능도 누리고 건강도 챙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혈관 질환 예방

아보카도 반 개100g는 18.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고르는

덜 익은 아보카도는 녹색빛을 띠며 잘 익은 아보카도 갈색빛을 띱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암예방과 노화방지

항산화 물질은 암과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