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쉽게 발행하는 방법 AZ까지 (홈택스개편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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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종이로 발행되는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발행하고 국세청과 연동하여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며,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에 필요한 증빙서류로 사용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행하고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종이 세금계산서의 보관과 우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종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혜택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혜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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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혜택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다음과 같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세금공제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직전 연도 총공급가액이 3억 원 미만인 개인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건당 부가가치세 혹은 소득세에서 200원씩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공제할 수 있습니다. 가산세 감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거나 지연하거나 종이로 발행하는 경우, 공급가액의 일정 비율에 따라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를 정상적으로 발행하면 가산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간소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시 거래처별 명세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합계액만 기재하면 됩니다. 또한, 국세청과 연동되어 신고 내역을 자동으로 반영해 줍니다.

2 의무발행 기간
2 의무발행 기간

2 의무발행 기간

의무발행 기간은 해당 사업자가 의무발행 대상에 해당하는 기간입니다. 현재는 해당 사업자가 의무발행 대상에 해당하는 당해연도 7월 1일부터 다음연도 6월 30일까지 전자 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의무발행 기간이 연장되어, 해당 사업자가 의무발행 대상에 해당하는 당해연도 7월 1일부터 지속해서 전자 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행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세금계산서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세액공제와 내년부터 변경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세금과 연관된 일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세금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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