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전골 요리, 청고추 두부 견과류 조림 만드는법
매일 먹는 밑반찬요리 두부조림 질리지 않고, 지속해서 사랑받는 메뉴 두부 조립입니다. 단백질이 여러가지 두부는 각양각색으로 활용 가능한 재료인데요. 두부를 기름이 튀지 않을 정도로 두부의 모든 면을 노릇하게 부쳐서 만든 조리방식으로 두부조림이 고급스러움을 더한 두부 견과 조림입니다. 양념이 배인 두부조림도 식탁 위에 자주 올리는 반찬이랍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생땅콩 삶기
물에 불린 땅콩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고 땅콩을 삶는다. 물의 양은 땅콩이 잠길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낮추어 78분 정도 삶는다. 땅콩을 삶을 때 식용유 몇 방울을 터트려주면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는다는 글을 보고 직접 해 보았는데,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식용유를 넣지 않고 그냥 삶는다. 그냥 삶아도 껍질이 많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땅콩을 삶은 후에는 언제나 100그램 정도는 삶은 땅콩을 먹습니다.
삶은 땅콩도 맛난다.
땅콩조림 재료
땅콩 900그램, 물 900ml, 다시마 1장, 진간장 15큰술, 맛술 3큰술, 참치액 3큰술,참기름 3큰술, 설탕 3큰술, 쌀엿 6큰술, 통깨 한 줌.
시작할 때는 생땅콩 500그램 정도로 조림을 했으나 금세 동이 나 요즘에는 한 번할 때마다. 생땅콩 1kg를 삶는다.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생땅콩 1kg를 언제나 17천 원에 판다. 고물가 시대에 땅콩 가격은 오르지 않아 다행입니다.
땅콩 섭취 시 주의사항
하지만 땅콩이 함유한 지방 함량 때문에 땅콩도 많이 먹으면 살찐다. 땅콩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견과류 소화를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각자 몸에 맞게 먹어야 합니다. 지방이 함유된 견과류는 일반적으로 빛이나 산소에 의해 산패되는 현상이 나타나므로 공기의 접촉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밀봉해서 서늘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땅콩조림을 해서 냉장보관하면 산패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므로 오래 두고 먹을 있습니다.
두부전골 요리, 두부 청고추 견과류 조림 만드는법
청고추 작은거 50g, 홍고추 1개를 어슷 썰어주세요. 견과류 생땅콩 40g, 아몬드 40g 호두 40g을 볶아주세요 냉장고에 보관한 물기가 있는 견과류는 한번 볶아주면 잡내도 날아가고 더 바삭하지요. ㅎㅎ 살짝 식혀줘야 바삭함이 더 좋아져서 볶은 견과류는 식혀줍니다. 진간장 3큰술, 물엿 1큰술, 설탕 1큰술, 꿀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통깨 1큰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1컵(200ml)을 넣어서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두부는 적절하게 한입 크기규모로 썰어서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합니다.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두부를 돌려가며 10분 정도 모든 면을 노릇하게 부쳐 줍니다. 팬에 양념을 넣고 살짝 끓여줍니다. 굴소스 1작은술 넣어요 약불에서 꽈리고추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부친 두부를 넣고 버무려 조리기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땅콩 삶기
물에 불린 땅콩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고 땅콩을 삶는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땅콩조림 재료
땅콩 900그램, 물 900ml, 다시마 1장, 진간장 15큰술, 맛술 3큰술, 참치액 3큰술,참기름 3큰술, 설탕 3큰술, 쌀엿 6큰술, 통깨 한 줌.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땅콩 섭취 시 주의사항
하지만 땅콩이 함유한 지방 함량 때문에 땅콩도 많이 먹으면 살찐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