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사삭 크로와상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요리 블로그 최근 동안 시기 모임도 힘들고 추워서 외출하기도 싫어서 일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거 같습니다. 사실 저 같은 집돌이, 집순이 분들에게는 거리두기 강화되는 게 생활에 큰 영향을 주지도 않고 그냥 평소보다. 조금 불안한 정도인 거 같습니다. 하나 아쉬운 건 카페를 잘 안 가게 된다는 거? 그로 인해서 카페 디저트를 먹을 일이 거의 없어졌다는 게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오랜만에 집에서 디저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생지 만들기
이 빵의 생지는 연약한 내부와 바삭한 겉면의 특징을 가진 크로와상을 만드는 핵심입니다. 크로와상 생지를 만드는 과정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그 결과물은 매우 맛있고 화려한 베이커리 제품입니다. 생지를 만드는 과정은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반죽 크로와상 생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밀가루, 설탕, 소금, 버터, 이스트, 물 등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먼저 밀가루, 설탕, 소금, 이스트를 섞은 후,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합니다.
이 때, 반죽한 뒤에는 10분 정도 휴지를 줍니다. 이것은 반죽한 뒤에 밀가루가 충분히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2. 버터살살 넣기 크로와상 생지를 만드는 핵심은 버터를 살살 넣는 것입니다. 반죽한 뒤에는 버터를 살살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 때, 버터는 반죽의 중앙에 놓아주고, 반죽을 한 쪽으로 접어주는 방식으로 살살 넣어줍니다. 이 과정에서 반죽이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드는 방법
일단 크로와상 생지를 실온에 해동시키고 상온 발효를 충분히 시켜줬습니다. 하루전 연습을 했을 때는 진짜 과하게 발효를 시키고 했었는데 이날은 해동 후 한 시간 정도 상온 발효를 시켰어요 수동으로 굽고 싶어서 수동 와플팬을 가져와서 그 위에 발효시킨 크로와상 생지를 올렸습니다. 생지에는 버터가 충분히 들어가 있어서 따로 팬에 기름을 바를 필요가 없었어요 이날 크로플을 한 20개 넘게 만든 거 같은데 옆집에 살고 있는 이모, 조카들, 누나들, 어머니, 저까지 먹을 사람들이 많아서 기계처럼 구웠어요 한 개짜리도 굽고 두 개 겹친 것도 굽고 다르게 구웠어요 처음엔 크로와상 생지를 한 개만 넣고 연습을 했는데 생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