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헐었을때 구내염 증상 원인, 빠르게 낫는 치료법과 약
🔥🔥 같이보면 좋은글 🔥🔥
검색 레이어
구내염에 좋은 식품 11가지♡ – 구내염 원인 구내염에 좋은 식품 구내염 원인 결명자 결명자는 통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결명자를 삶은 뒤 껍질이 터져 나온 즙을 입 속에 2분~3분 머금은 후 뱉어주세요. 구내염이 생겼을 때 조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심한 갈증을 해소하고 위액을 촉진해 음식의 소화를 도우며 위를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구강 살균 외용제 ;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
구강 살균외용제에는 폴리클레줄렌 성분의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 오라메칠액, 페리터치액 등이 있습니다. 강한 항균, 항진균, 항원충 작용이 있고 선택적으로 손상된 세포를 파괴하고 제거하며 분비물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어 감염성 구내염에 사용됩니다. 손상된 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이유는 폴리크레줄렌이 마이너스 전하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정상 세포막은 마이너스 전하를 띠어 폴리크레줄렌과는 서로 반발하여 작용하지 못하지만은 손상된 조직은 전이의 변화로 인해 마이너스 전하에서 플러스 전하로 변화해서 폴리클레줄렌과 작용하게 됩니다.
폴리크레줄렌은 희석하여 면봉으로 환부에 바르게 되는데 하지만은 매우 자극적이고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산성 약물이라서 치아에 직접적으로 닿으면 법랑질이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
국소 스테로이드제제는 염증 완화와 치유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스테로이드라고 하면 부작용으로 인한 거부반응을 가진 환자들이 많은데 전신투여를 하지 않으므로 경구투여에 비해 스테로이드에 의한 위험성은 적습니다. 다만 스테로이드 특성상 면역반응 자체를 억제하기 때문 세균, 진균, 악성 코드 감염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내염에 국소스테로이드제로 사용되는 성분은 트리암시놀론과 덱사메타손이 있습니다. 입안에 바르는 연고들은 보호성 페이스트제형으로 일반연고처럼 환부에 여러 번 적당량을 가급적으로 식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취침 시 바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Q. 오라메디 연고, 페리덱스 연고 중 더 강한 것은 무엇인가요?
페리덱스 연고가 오라메디 연고보다. 약간은 20배 더 강합니다.
구강용 국소 마취제 ; 벤조카인, 염산리도카인
일우울한 통증완화에 능률적인 구강용 국소 마취제도 있습니다. 벤조카인, 염산리도카인 성분이 있고 경증의 구내염 및 잇몸염에 사용합니다. 게다가 구강세정제를 사용함으로써 세균 및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 카미스타드-엔겔이 있으며 구내염의 일우울한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경증에 사용하며 1일 3회, 1회 약 0.5cm를 염증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유연한 문지르면 됩니다.
Q. 임산부가 이용 가능숙한 입병약, 구내염약은 무엇이 있나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알보칠입니다. 임산부는 스테로이드와 NSAIDs 계열의 소염진통제는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호르몬 교란을, NSAIDs 계열의 소염진통제는 임신초기, 중기에 세포분열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염진통제 성분은 국소적으로 활용하는 파스도 산부인과에서는 권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프니벤큐액, 오라센스와 같은 소염진통제 성분의 가글은 사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스테로이드 역시 오라메디, 페리덱스와 같은 국소적 스테로이드라도 최대한 사용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라메디의 경우엔 페리덱스보다. 순하기 때문 구내염이 너무 심할 경우엔 소량 바르시는 것은 무방합니다.
구내염의 종류
구내염은 상황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첫 번째는 단순 포진성 구내염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구내염입니다. 이것은 작은 물집이 입안의 점막을 포함한 잇몸과 입술에 발생한 후 터져서 출혈이 발생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죠. 그런데, 이 형태는 다른 종류에 비해 전염성이 강해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셔야 되는데요. 따라서 증상이 의심되는 순간부터는 다른 분들과 함께 식사하신다거나 이야기전개구성 나누시는 것을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칸디다란 곰팡이가 원인이 되어 염증을 발생시키는 구내염인데요. 입 속에 흰 막을 형성하는 모양으로 나타나죠. 이러한 경우는 특히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틀니를 착용했다거나 구강 건조증 및 어린아이들을 중심으로 발견되는데요. 다른 말로 아구창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스토케어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치료제
1. 연고류 + 스토케어(창상피복제) 창상부위 항균 작용 + 보호막 형성으로 통증 완화와 빨라지는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경해결 + 스토케어(창상피복제) 피로회복 및 창상 부위 세포 회복 + 보호막 형성으로 통증 완화와 빨라지는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약국 판매 구내염약에 관하여 봐 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물건을 고르세요. 이상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검색 레이어
구내염에 좋은 식품 11가지♡ – 구내염 원인 구내염에 좋은 식품 구내염 원인 결명자 결명자는 통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강 살균 외용제 ;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
구강 살균외용제에는 폴리클레줄렌 성분의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 오라메칠액, 페리터치액 등이 있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
국소 스테로이드제제는 염증 완화와 치유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