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x몽클레르 콜라보 스와이프3 선글라스(feat2022년 05월)

젠틀몬스터x몽클레르 콜라보 스와이프3 선글라스(feat2022년 05월)

Moncler몽클레르는 고급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있습니다만, 럭셔리 브랜드라는 입장에서 생각하면 꽤 특수한 브랜드라고 해도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력제품이 다운자켓으로 현재까지도 몽클레르 패딩점퍼라는 방정식이 완전히 성립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다운 재킷이라고 하면 아웃도어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럭셔리 브랜드라는 이미지는 그다지 생기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 몽클레일의 경우는 고급 브랜드로 시장 평가를 얻고 있다는 점이 대단합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대인기, 이미 몽클레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CANADA GOOSE캐나다구스를 필두로 DUVETICA듀베티카, TATRAS타트라스, HERNO헤르노, MooRER물레와 같은 고급형 다운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그런데도 아직 헤어 하나 빠진 감이 있는 것은 그 브랜드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럭셔리 브랜드로의 전신을 도모
럭셔리 브랜드로의 전신을 도모

🔥🔥 같이보면 좋은글 🔥🔥


Contents

럭셔리 브랜드로의 전신을 도모

2000년대에 들어서면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이미지에서 럭셔리 브랜드,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로 이미지 전환을 해나갑니다. 2004년부터 준야와타나베, 2005년에는 발렌시아가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쫄깃한 다운재킷을 타이트하고 깨끗한 실루엣으로 보이도록 디자인하거나 디자인, 컬러, 소재 등을 보다. 모던한 것으로 전환하였습니다.

또한 가물루즈라는 여성 최고급 라인도 등장하고, 나중에 발렌티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낸 알레산드로 파키네티와 잠바티스타 바리가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남자는 톰 브라운을 맞이하여 껌 블루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도 sacai의 디자이너 아베 치토세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 몽클레르 그르노블이나 visvim의 디자이너 나카무라 히로키와의 콜라보레이션 몽클레르 브이 등 수많은 새로운 컨셉을 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메종, 다른 보이스로 유저 사로잡다
하나의 메종, 다른 보이스로 유저 사로잡다

하나의 메종, 다른 보이스로 유저 사로잡다

매월 새로운 컬렉션으로 같은 몽클레르 브랜드인데도 지속해서 새로운 스타일이 튀어나옴으로써 사용자들이 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지니어스 컬렉션입니다. 첫해부터 훌륭한 멤버가 모였지만, 해마다. 참가하는 멤버의 면면에도 변화가 나타납니다. 2년째가 된 2019년 컬렉션에서는 1017 ALYX9 SM의 디자이너 매튜 윌리엄스도 새롭게 참여했습니다. 페티쉬한 스타일과 대담한 버클 사용 등 독자성이 강한 테이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진 기매너 블랑입니다.

몽클레일이 가진 기능성과 편안함, 내구성 등 고퀄리티 스탠더드를 지향하는 ALYX로서도 거기에 모던한 숨결을 투입하여 새로운 프로덕트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독자적인 세계관을 갖고 몽클레일을 표현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던 것은?

몽클레일은 어느 시기를 원인으로 일본에서도 폭발적 대붐이 된 것은 왠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 실은 기무라 타쿠야씨김탁 주연의 드라마 HEROS에서 쿠리오 검사를 연기한 킨타쿠가 늘 입었던 갈색 가죽 패딩이 몽클레일의 패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ABATHING APE 다운이었기 때문에 다릅니다. 실제로는 플레츠 빛의 CM이 되어 있던 다운이 몽클레일의 다운 재킷 엘리베스트였습니다.

다만 몽클레일은 따로 킨타쿠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다운타운의 하마다. 마사토시 씨나 인기모델 에비하라 유리 씨나 오시키리 모에 씨, 타키가와 크리스텔 씨 등 남녀 불문하고 인기 브랜드입니다. 패딩임에도 스타일리시해 보이기 때문에 모델이나 해외 셀럽 사이에서도 빠지지 않는 브랜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엘리트 샐러리맨이나 셀럽 엄마들 사이에서도 몽클레일을 입는 것이 상태가 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브랜드명 계획 성공 몽클레르 지니어스 따라 승승장구

이 몽클레르 지니어스라는 프로젝트 자체는 실험적인 의미도 강했지만 브랜드로서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월 새로운 상품을 매장에 보내어 늘 매장을 활성화하고 화제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발견과 놀라움을 제대기오염 왔어요. 여태까지 몽클레일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도 자신이 즐기는 브랜드나 디자이너가 협업하고 있으므로 보고자 새로운 사용자를 받는 데도 기여하고 있으며, 스트리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도 효과적인 접근이 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동경을 상승시키고 희망하는 브랜드로 머릿속에 의식해 지금까지의 고급 다운자켓이라는 이미지와는 또 다른 이미지를 사용자에게 전달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럭셔리 브랜드로의 전신을

2000년대에 들어서면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이미지에서 럭셔리 브랜드,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로 이미지 전환을 해나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메종, 다른 보이스로 유저

매월 새로운 컬렉션으로 같은 몽클레르 브랜드인데도 지속해서 새로운 스타일이 튀어나옴으로써 사용자들이 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지니어스 컬렉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던

몽클레일은 어느 시기를 원인으로 일본에서도 폭발적 대붐이 된 것은 왠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