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근속 기간에 따라 수당 차등 지급 연산 수식 작성을 해보자

엑셀Excel 근속 기간에 따라 수당 차등 지급 연산 수식 작성을 해보자

적혀진 정보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엑셀(excel) 작업 하면서 근속 휴가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수당을 계산하는등의 유사한 자료 관리 및 작업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었으나 최근 시기 기록할 내용은 근속 년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수당을 연산 하는 수식을 작성해 보는것입니다. 근속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 되는 수당을 연산 하는 수식을 작성하기 위해 샘플 예제 서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A,B열에는 각각 근속 기간과 근속 기간에 해당하는 휴가에 지급되는 수당을 입력하고 D열부터 H열까지는 이름, 입사일, 입사일로부터 근속기간을 계산하기 위한 기준일을 쓰고 G열과 H열에는 각각 근속기간과 해당 근속기간에 지급되는 수당을 결과값으로 표기 하는 수식을 작성하는 샘플 예제 서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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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급여명세서 시트 직접적 입력 데이터와 수식 작성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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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급여명세서 시트 직접적 입력 데이터와 수식 작성 데이터.

급여명세서 시트에서 직접적 입력해야할 데이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연도와 월, 이름, 불윤리 지급 급여 항목을 직접적 입력해 주도록 하고, 근로시간, 주휴수당, 4대보험과 소득세의 공제 금액을 계산하는 데이터는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각각의 셀을 기준으로 수식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① 근로 시간 연산 수식. ② 주휴수당 연산 수식. ③ 4대보험과 근로 소득에 대한 세금 공제 대출 한도액 연산 수식. 간단한 합계를 구출하는 수식은 위에서 별도로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간단한 sum합계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는 수식이기 때문에 제외하고 꼭 확인을 해야할 수식만을 위특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3-“급여명세서” 시트.

급여명세서 시트는 말 그대로 근로자의 급여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서식을 작성한 서식으로 사용자가 직접적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데이터는 많지는 않고 연도와 월, 이름을 입력해 주게 되면 기타 급여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앞서 작성한 근로소득간이세액표, 기본정보, 출퇴근입력 좌석에 입력된 데이터를 참조 하여 결과값을 계산하여 표기 하게 됩니다.

다만 기타 급여는 자동으로 결과값이 표기 되지 않는 항목으로 상여금, 연말정산 환급금등과 같이 연마다 동일하게 지급되는 급여 항목이 아닌 항목들에 대해 지급 명목과 지급 금액을 직접적 입력해 줘야 하는 항목입니다.

이직증명서 작성방법

상단에 직장 명칭과 소재지 및 전화번호 그리고 직장 관리번호가 들어갑니다. 하수급인관리번호 및 건설 하도급사 역시 별도로 적어주시면 되며, 입사일(피보험자격취득일) 끝으로 근로날짜를 적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사유를 적으시면 되지만 사실적이면서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 위의 이직의 사유의 내사용 목적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밑엔 피보험단위기간 산정 1등상을 적습니다. 퇴사하는 날을 포함한 총 180일로 작성하시면 되시며 보수지급기초일수도 월 옆에 월별로 나누어 적어줍니다.

임금계산기간을 알아보시면 이직일 기준으로 3개월가량이 해당 치이며 이것 역시 월별로 나뉘어 일수를 적어줍니다. 그 이외의 인센티브 및 야근수당 그리고 기본금 기타로 받은 수당과 상여금, 연차수당(1년 치 금액을 12로 나뉘어 3/12를 곱셈)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입사일 기준 연차부여

회계연도 기준보다. 입사일 기준 연차계산하는 법이 훨씬 간단합니다. 5-1. 2017년 6월 1일 입사자이고 2018년 5월 1일에 퇴사하여, 1년 미만으로 근로 후 퇴사했을 경우 5-2. 2017년 6월 1일 입사자이고 2018년 6월 1일에 퇴사하여, 1년 이상으로 근로 후 퇴사했을 경우 5-3. 2017년 6월 1일 입사자이고 2019년 5월 1일에 퇴사하여, 1년 이상 2년 미만으로 근로 후 퇴사했을 경우 5-4. 2017년 6월 1일 입사자이고 2019년 5월 31일에 퇴사하여, 2년 이상으로 근로 후 퇴사했을 경우 5-3과 5-4를 비교했을 때 불과 한 달정도 기간 차이로 연차는 15일이나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근속기간과 근속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 되는 지급 급여액 연산 수식 작성.

G열의 근속 기간을 연산 하는 수식은 datedif함수로 시작일자와 종료직선 기준을 연차로 계산하여 결과값을 표기 하기 위해 입사일과 기준일을 참조 하여 계산하고 기준일은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연산 하기 위해 F열에는 =today() 수식을 작성하여 모두 현재 날짜가 표기 되어 입력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G열의 근속 기간을 G2셀 기준으로 수식을 작성해 보시면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작성 할 수 있고 이전에 작성한 날짜와 날짜 사이의 기간을 연산 하는 수식 작성 방법을 함께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E2는 시작일자로 입사일을 참조 하는 셀이 되고, F2는 종료일자로 기준일을 참조 하는 셀, Y는 결과값을 표기 하는 형식을 작성하는 인수로 표기 형식 Y는 연도를 계산, ym은 개월수, md는 일수를 연산 하는 인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4급여명세서 시트 직접적 입력 데이터와 수식 작성 데이터.

급여명세서 시트에서 직접적 입력해야할 데이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연도와 월, 이름, 불윤리 지급 급여 항목을 직접적 입력해 주도록 하고, 근로시간, 주휴수당, 4대보험과 소득세의 공제 금액을 계산하는 데이터는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각각의 셀을 기준으로 수식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3급여명세서 시트.

급여명세서 시트는 말 그대로 근로자의 급여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서식을 작성한 서식으로 사용자가 직접적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데이터는 많지는 않고 연도와 월, 이름을 입력해 주게 되면 기타 급여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앞서 작성한 근로소득간이세액표, 기본정보, 출퇴근입력 좌석에 입력된 데이터를 참조 하여 결과값을 계산하여 표기 하게 됩니다.

이직증명서 작성방법

상단에 직장 명칭과 소재지 및 전화번호 그리고 직장 관리번호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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