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오차 범위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난타전중

차기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오차 범위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난타전중

이재명. 윤석열 후보들의 지지율을 보면 차기대선에서 승자를 장담하기 까다로운 상황에 있습니다. 지지율 여론조사들의 내용을 보면 대부분이 오차범위에서 움직이것은 것을 보게 됩니다. 안철수 후보는 다크호스로 올라오는 모양이었지만. 결국에는 하락하는 것을 보면서 이번 선거는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의 싸움이 되는게 현실이 되면서 있는 지지율 상황입니다. 이재명, 윤석열 후보의 차기대선후보 지지율은 오차범위에서 윤석열 후보가 약간씩 앞선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당선 가능성도 막상 막하
당선 가능성도 막상 막하

🔥🔥 같이보면 좋은글 🔥🔥


Contents

당선 가능성도 막상 막하

정당의 지지와 연관 없이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진지하게 생각하는 후보에 대한 질문에는 윤석열 후보 46.8%로 이재명 후보 40%보다.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과 비슷하게 당선 가능성에 관하여 높게 보고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이기 때문에 남은 선거기간 10일내에 어떤 일이 생긴다면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지난 국회의원선거 캠페인 기간을 돌아보면 엇비슷하게 가족관계 연관 의혹이 제기되면서 실언, 대책 대결 같은 것을 펼치면서 서로 지지율을 주거니 받거니 하였지만 10일 뒤에는 어떠한 의혹이 더 제기되더라도 선택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잘 결정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얼미터 결과에서 중심스토리 내용은
리얼미터 결과에서 중심스토리 내용은

리얼미터 결과에서 중심스토리 내용은

지지율에서 윤석열 후보가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비교적 이재명 후보는 지지율이 하락중에 있습니다. 안철수 후취재 상승을 보였네요. 지지율이 아닌. 당선 가능성에서는 반대로 이재명 후보가 46.2% 1등. 윤석열 후보 41.9%로 반대로 나오고 있죠. 지지율과 당선 가능성의 차이것은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지금의 지지율과 향후 당선 가능성에 대한 정책이 다른 것에서는 상당히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결집론

현재 지원해주는 후보를 투표 당일까지 계속해서 지지하겠다는 응답은 이재명 후보 지지층에서는 88.5%, 윤석열 후보 지지층에서도 88%가 나타나 사실상 바꿀 수도 있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지지층은 10%에 불과그런데 불과하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마지막은 10%의 부동층을 누가 잡느냐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제1야당 후보인 윤석열 후보는 어떻게든 본인으로 단일화를 원할 것이고, 여당 이재명 후보역시 소위 lsquo;빅텐트rsquo;를 치면서 안철수, 심상정 후보의 지지층을 포용하려는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이에 따른 윤석열, 이재명 지지율

이런 국민들의 인식이 후보에 따른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데 윤석열 후보가 43.4%, 이재명 후보가 40.6%로 비록 오차범위 내이지만 대선에 대한 성격, 그리고 최근의 지지율 추이가 이어진 결과가 다시 한번 반영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영향이 결국 지지율과 별개인 당선 가능성에 대한 일반인 인식에서도 윤석열 후보 47.7%, 이재명 42.7%로 역시 오차범위긴 하더라도 당선 가능성에서 윤석열 후보가 조금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격차

지역별 여론조사하다 결과에서도 윤석열 후보는 호남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이재명 후보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세부적으로는 서울시 이재명 33.9%, 윤석열 51.5% 경기·인천시 이재명 43.1%, 윤석열 46.3% 대전·세종·충청 이재명 36%, 윤석열 46.8% 광주·전라 이재명 70%, 윤석열 21.1% 대구·경북 이재명 29.1%, 윤석열 57.6% 부산·울산·경남 이재명 30.2%, 윤석열 55.5% 강원·제주 이재명 38.7%, 윤석열 52.6%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안철수 후보 단일화 가능성은?

야권 대선후보중 단일화 가능성은 윤석열 안철수 후보가 있죠. 언론에서는 지석적으로 단일화 내용을 양 후보에게 질문을 하지만. 서로간 원론적인 이야기만 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먼저 단일화를 던지는 후보가 약세로 보이는게 현실이기에 먼저 단일화를 이야기 하는 후보가 없을 것입니다. 국민의 힘에서는 대선후보 지지율에서 1위를 하기에 더욱 안철수 후보를 괴롭히면서 상승세를 타려는 의도가 있을것입니다만. 안철수 후보가 몇 군데에서 꾸준하게 지지율이 15% 이상이 발생하면 향후 분위기는 달라 지겠죠.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여론조사에서 20%가 넘는다면 심각해 지는 상황이 올것입니다.

만약 20% 넌는 다면 안철수 후보의 길은 많은데요. 대선 완주를 통해서 본인의 정치적 자리를 잡는 것입니다.

지지율 변수는

. 양쪽의 지지율의 변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토론의 승자 여부 1차 토론을 보면서 10~20% 정도가 지지자를 변경 했다고 하는 여론조사가 있었습니다. 토론은 그 사람의 본 모습을 볼수가 있는 기회가 됩니다. 대통령은 가치관과 기준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공감을 해야 하는 부분을 토론으로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번 1차 토론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개인적으로 이재명 후보 -> 안철수 후보 – > 심후보 -> 윤석열 후보 순으로 생각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선 가능성도 막상 막하

정당의 지지와 연관 없이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얼미터 결과에서 중심

지지율에서 윤석열 후보가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집론

현재 지원해주는 후보를 투표 당일까지 계속해서 지지하겠다는 응답은 이재명 후보 지지층에서는 88.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